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랑이랑에서 시공했어요

게시판 상세





경기도 안성시, 포도농장 [배포큰농장] 고객휴게공간



경기도 안성의 배포큰농장은 규모가 상당한 과수원으로 현재 8~10 종류의 포도를 재배하고 있는데요 이 중에서 샤인머스켓, 거봉, 베니바라드, 머스켓함부르크 이렇게 4가지가 주력으로 재배되는 포도라고 해요.

워낙 유명한 포도농장이라 포도알이 꽉 차고 그 향기가 농장을 덮는 여름부터 10월까지 이 산꼭대기는 수확한 포도를 바로 구매하려는 사람들로, 차들로 북적입니다.

그러다보니 재배된 포도를 포장작업하는 공간과 고객들 휴게공간이 반드시 필요하게 되어 기존의 하우스를 철거하고 그 자리에 신축하게 된 선별포장작업실&고객휴게공간입니다.

그리 높지는 않지만 산정상에 있다보니 걸리는게 하나 없이 하늘과 바로 만나 쏟아져 들어오는 햇빛이 그저 반갑지만은 않다고 해요.

건물 내부의 천정고가 높아 시공관련된 모든 사항이 까다롭기도 했지만 한편으론 이 좋은 곳을 다 가리는게 아쉽기도 했어요.

작업할 땐 햇빛이 얼마나 괴롭히는지, 또 우리는 이 햇빛을 어떻게 활용할 지 여러번 방문해 체크하고 원단의 선택에 이렇게 저렇게 많이 고민하고 고려하여 예산과 시공조건 등 비교적 모든 면에서 적당한 타협을 보았습니다.

원단이 제멋대로 굴지 않고 아래로 촤르르 잘 떨어져야 이런 곳에선 예쁘니까요 린넨의 질감을 삼킨 폴리원단으로 완성되었습니다.


Curtain : Designer_Jin 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삭제 수정 답변